페이지 정보
본문
2차 기초교육
- 다음글1차 기초교육 23.02.14
* 본 기관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경우, 참여 자격을 확인 하신 후,
아래 교육 '신청하기'를 통해 가능한 일정에 참여하시기을 바랍니다. 문의 전화 : 02-2642-9992
2차 기초교육
POC정서.행동조절 프로그램 기초공동교육
POC는 제3의 흐름인 인지행동 치료로, 메타인지자각에 기초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갖는다.
첫째, POC는 문제가 되는 행동과 감정들의 주체인 ‘생각’을 부드럽게 다스리기 위한 목적,
둘째, POC는 심리적 공간을 넓히기 위해 있다. 심리적 공간이 넓어져서, 어떤 생각에도 휘둘리지 않은 채, 어떤 생각도 허용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목적,
셋째, POC는 스트레스 상황과 싸우지 않고, 함께 손잡고 가는 전략을 배우기 위한 목적을 갖는다.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정서조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행동조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집중력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정서기복이 특징인 발달단계에 있는 모든 청소년들에게”유용한 쉽게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손함은 정서조설과 행동조절 전문 프로그램인 POC를 보급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과정 | 시간 | 교육내용 | 교수 |
기초공동교육 과정 | 8시간 |
1. POC의 개념과 목적 |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이정화 (임상심리학박사) |
2. 제 3의 흐름 인지행동 치료의 동향 1) 제 1.2.3의 흐름 인지행동치료의 변화와 개념차이 2) 심리상태와 행동조절력: 사고-정서-행동의 관계 3) 조절력이란: 정서조절, 행동조절 4) 정서.행동의 조절변인으로써의 메타인지자각 | |||
3. 메타인지자각의 개념과 원리 1) 메타인지 자각의 개념 2) 메타인지 자각은 어떤 원리로 정서조절, 행동조절에 관여하는가? 3) 메타인지자각과 동기강화전략의 차이와 강점 4) 마음을 조절하는데 메타인지자각 방식이 왜 필요한가? |
과정 |
시간 |
교육내용 |
교수 |
기본 과정 |
16시간 |
메타인지자각 실제와 실습 ;각 내담자의 성격유형 & 호소유형에 따른 상담계획 ; POC 프로그램의 각 기법 익히기 |
한양대학교 교육학과강사역임 김용태 상담심리학박사(수) |
과정 | 시간 | 교육내용 | 교수 |
심화 과정 | 16시간 | POC 집단프로그램 시뮬레이션 ; 1~10회기 집단 프로그램 실제시뮬레이션 실습 | 한양대학교 교육학과강사역임 김용태 상담심리학박사(수) |